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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KM15A 강철 등급 특성, 용도 및 이점 재료구성 기계적성질

작성자
STEELTOPIA
작성일
24-09-12

STKM15A 강철 등급 특성, 용도 및 이점

 


STKM15A는 탁월한 강도, 내구성 및 다용도로 널리 알려진 탄소강 등급입니다. 주로 기계류 튜빙 및 파이프 제조에 사용되므로 자동차, 건설, 기계와 같은 산업에서 중요한 소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STKM15A 강철의 재료 특성, 기계적 강도, 용도 및 장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STKM15A 정의



STKM15A는 JIS G3445에 따라 일본공업규격에서 정의한 탄소강 등급입니다. 미국 표준인 ASTM은 A513 Type1 입니다. 독일 표준은 DIN 2393 St 44-2입니다. 이는 기계 구조에 사용되는 탄소강 튜브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어 강도와 연성의 균형을 제공합니다. 견고하면서도 유연한 재료가 필요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입니다. 



▶ STKM15A 재료 구성 및 기계적 성질 



재료구성


STKM15A의 화학적 조성은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구성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탄소(C): 0.10% - 0.20%


- 실리콘(Si): 최대 0.35%


- 망간(Mn): 0.30% - 0.60%


- 인(P): 최대 0.040%


- 황(S): 최대 0.040%


이러한 요소들은 강철의 인장 강도, 항복 강도 및 연신율 특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우수한 용접성과 기계 가공성을 유지하도록 세심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기계적 성질


STKM15A 강철은 다음과 같은 우수한 기계적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 인장 강도: 일반적으로 약 370MPa(메가파스칼)


- 항복 강도: 약 205MPa


- 신율: 약 30%(두께에 따라 다름)


- 경도: 일반적으로 약 85 HRB(로크웰 경도, B 스케일)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STKM15A는 강도와 유연성의 조합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 적합합니다. 연신율이 높으면 연성이 좋아 충격 중에 파손되지 않고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 STKM15A의 응용 


기계식 배관


자동차 산업: 강도와 성형성으로 인해 스티어링 시스템, 서스펜션 부품 및 기타 구조 부품 생산에 사용됩니다.


건축: 프레임, 비계 및 기타 하중 지지 구조물의 건설에 사용됩니다.


기계 부품


내구성과 견고한 소재가 요구되는 샤프트, 롤러, 액슬 등의 부품 제조에 사용됩니다.


구조적 구성요소


크레인, 교량 등 강도와 무게가 중요한 구조물 제작에 적용됩니다.



▶ STKM15A 사용의 장점 


1. 비용 효율성


STKM15A는 성능과 가격의 적절한 균형을 제공하므로 제조업체에게 경제적인 선택입니다.


2. 뛰어난 가공성


강철의 구성으로 인해 가공이 용이하여 제조 시간과 비용이 절감됩니다.


3. 우수한 용접성


STKM15A는 기존 방식으로 쉽게 용접할 수 있어 복잡한 구조물도 이음매 없이 시공할 수 있습니다.


4. 다재


적용 범위가 넓어 다양한 산업과 목적에 적합한 만능 소재입니다.


5. 유효성


표준화된 강종인 STKM15A는 전 세계 수많은 공급업체로부터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STKM15A 결론

STKM15A는 광범위한 산업 응용 분야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고 다재다능한 강종입니다. 강도, 내구성 및 비용 효율성이 결합되어 제품 성능을 향사시키려는 제조업체와 엔지니어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자동차 부품을 구축하든 구조 프레임워크를 구측하든 STKM15A는 성공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STKM15A에 대해 질문이 있거나 재료 선택에 대한 조언이 필요한 경우 댓글 또는 전화로 문의해 주세요. 스틸토피아 전문가 팀이 요구 사항에 정보에 입각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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